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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통신부는 정책홍보관리 업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하여 정책 입안시부터 설문을 통하여 여론을 수렴하고
기획홍보 및 선제홍보를 강화하기위해 관려자료들을 웹진 형식으로 관련회원들에게 발송하고 있다.

또한 PCRM을 연계하여 질의와 제언에 대한 답변글을 홈페이지에 게시한 후 고객에게 이메일로 발송하고 질의
고객을 정책고객으로 편입시키며, 대량 SMS발송 시스템을 활용하여 필요한 내용을 신속히 전달하여 큰 호응을
얻고 있다.

PCRM의 경우 정부에서 앞장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정부 산하기관을 비롯하여 점차 그 추세가 늘어나고
있는 상태이다.

PCRM ( EMS + webzine + survey )

정통부 전략 weekl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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